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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go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본 약관”)은 아코테컨설팅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고객(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이용자가 경정청구 업무 등을 모바일 및 PC 온라인 상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원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온라인을 통해 이용자가입한 고객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세무대리업무를 위임하여 유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세무대리인 이용자”이라 함은 세무사법에 따라 세무사등록부에 등록된 자 또는 세무법인이나 회계법인으로 등록된 법인으로 본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4. “위임업체”란 이용자에 초대를 위한 홍보·마케팅 대행 법인업자를 의미합니다.
5. “근로자”란 이용자의 근로자로서 이용자를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자를 의미합니다.
6. "이용료"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한 서비스 이용료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해석

1.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원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은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수를 완료하는 시점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으로 계약서 전달 : 환급예상금액 전달 알림톡을 통해 계약의사를 확인하여 카카오톡으로 계약서 전달
    2) 전화 또는 직접 계약 의사 확인 : 환급예상금액 전달 알림톡을 통해 계약의사를 확인하여 유선 및 오프라인 계약서 전달
3. 회사는 영업상 필요 기타 회사의 업무상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서비스 제공자의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6.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상관례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자에 대한 개별통지 및 공지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신청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 이용자가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이용자에 대한 각종 공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을 통지할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사이트 등의 게시판이나 화면에 일정한 사항을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각 이용자에 대한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등 일체의 약관, 서비스 이용 관련 일정한 사항이나 정보를 알리거나 안내할 목적으로 사이트 등의 게시판이나 서비스 화면에 그 내용을 게시하거나 제1항에 기재된 수단을 활용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및 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분류됩니다. 무료 서비스는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고, 유료 서비스는 회원 가입에 따라 제3조 2항에 따라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가 위임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요구하는 서류, 자료 및 조회하는 사항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자는 지정한 기일 이내에 제출하거나 회답해야합니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 대해 필요시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을 활용해 구체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안정적, 계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이나 운영과 관련된 이용자의 불만 사항을 접수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 그 결과를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불만 사항 내용 확인 및 경위 파악, 접수 내용 처리 등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경우, 회사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용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가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요구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허위 또는 도용한 정보의 제공
    2)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제공
    3)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려는 행위
    4) 서비스의 결과물을 영리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기타 불법∙부당한 행위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각 그 하위 법령에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화면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신용정보법’) 제17조 제2항의 신용정보 처리업무 위탁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근거하는 개인정보 처리업무 재위탁서비스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상의 정보통신서비스
    3) 제1호의 서비스와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 및 법인(신용)정보 처리를 통한 경영지원시스템 운영을 지원하는 서비스
2. 제1항 제1호 신용정보 처리업무 위탁 및 개인정보 처리업무 재위탁서비스는 다음 각 호로 구분됩니다.
    1) 세무사법 제2조 제1호의 조세 신고∙신청∙청구 등 대리, 제2호의 세무조정계산서와 그 밖의 세무 관련 서류의 작성, 제3호의 조세에 관한 신고를 위한 장부 작성의 대행, 제7호의 해당 세무사가 작성한 조세에 관한 신고서류의 확인 및 공인회계사법 제2조 제2호의 세무대리업무 관련
    2) 세무사법 제2조 제4호의 조세에 관한 상담 또는 자문 관련 서비스
3. 제1항 제2호 정보통신서비스는 다음 각 호로 구분됩니다.
    1) 세무대리인의 수임업체 데이터 연동 현황 및 내 사업체 데이터 연동 현황 관리
    2) 구성원 권한 관리
    3) 세무대리인과 이용자의 대화 채널/소통 지원
4. 제1항 제3호의 경영지원시스템 운영 서비스는 다음 각 호로 구분됩니다. 1)~3)호는 4)~13)호의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필요한 조회 서비스로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1) 이용자 상세 정보(홈택스에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 기반) 조회 서비스
    2) 손익(매출, 매입, 원천징수 신고내역 등) 조회 및 업무 지원 서비스
    3) 세금 납부 현황 조회 서비스
    4) 인건비 조회 및 업무 지원 서비스
    5) 자금(거래은행 계좌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및 분석 서비스
    6) 카드매출(카드매출 입금예정액, 일별 카드매출액) 분석 서비스
    7) 카드 지출(개인 사업자카드, 법인카드 사용금액, 부가세 환급 대상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
    8) 거래처 자동 수집 및 조회 서비스
    9)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조회 서비스
    10) 각종 세금 납부 · 고지 · 체납 · 환급 조회 서비스
    11) 각종 세금 직접 신고 서비스
    12) 업무 관련 각종 알림 서비스
    13) 전문가 무료 상담 서비스
5. 이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즉시 안내 받은 예상환급금액과, 자료 요청 후 실제 계산된 환급 금액 또는 세무서에의 환급세액 인용 금액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위임업체의 서비스 이용

1. 위임업체는 고객을 초대할 수 있으며 구성원 회원으로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위임업체는 새롭게 본인의 사업체를 등록한 경우 고객정보 조회, 서비스 진행 사항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11조 이용료, 보수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료는 카드 결제, 간편 결제(토스, 카카오 페이 등), 계좌이체 등의 방법 중 회사가 구현하여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결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이용자가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적법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 전자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요금 및 환불 등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는 경정청구 대리 계약에 관한 사항에 따르며, 회사는 아래의 보수를 수령합니다.
    1) 회사가 수임한 업무에 대한 보수는 환급, 감액 또는 절감되는 세액(이하 “환급세액 등”이라 함)과 관련하여 환급금 30%(부가가치세 별도)
    2) 이월세액금액 10%(부가가치세)
5. 이용자는 과세관청의 환급 결정이 있음을 안 때(감액의 경우에는 감액 결정이 있음을 안 때) 지체없이 회사에 통지하며, 국세환급금 양도요구서에 의거해 수수료는 1차적으로 회사에 양도합니다.
6. 이용자는 과세관청의 환급 결정이 있음을 안 때 지체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이 때 회사는 즉시 상기 제4항에 따라 계산한 보수를 세금계산서 발행과 함께 이용자에게 청구하며, 또한 제5항에 따라 수수료 양도가 이행되지 않았을 경우 이용자에게 청구합니다.
7. 제 5항에 따라 회사에 수수료가 양도되지 않았을 때에는 이용자는 회사에게 보수를 환급세액 등의 환급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제7항의 보수지급이 지급기한을 2주 이상 경과하여 지급될 경우에는 그 지급기한 후 2주 경과일로부터 실제지급일까지 그 경과 일수에 대하여 회사의 주거래 은행 연체이자율을 적용하여 계산된 금액을 보수액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본 조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당사자들의 상호 협의에 의하여 정하며, 본 조와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등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그 종류나 성질을 고려하여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기타 운영상의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계획된 유지 · 보수 등의 작업인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되, 우발적 장애 발생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그 내용을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이용자를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통화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거나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방법으로 탈퇴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해지의 의사표시를 지체하거나 해태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서면으로 2주 이상 최고한 후 본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수령한 보수를 이용자에게 반환합니다.
    1) 정당한 사유없이 서비스이용약관동의 및 계약 후 용역업무에 착수하지 아니한 경우
    2) 상당한 기한 내에 본 계약과 관련된 제반업무를 수행하지 않거나 명백히 수행할 가능성이 없는 경우
3. 본 위임업무 착수 후 회사가 업무를 수행하는 기간 중에 이용자의 사정에 의하여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의 위임업무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세액이 경정된 때에는 위임업무가 수행된 것으로 보고 이용자는 제11조에서 규정한 보수 전액을 지급합니다.
4. 본 서비스 이용약관의 계약에 따른 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할 시 계약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해지일로까지 합니다. 본 계약에 따른 해지가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들간 기지급한 보수합계의 반환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제14조 상호협의

1.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상호 협의에 의하여 정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다만 위 내용이 회사가 게재한 것이라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책임집니다.
4.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 계정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이용자가 회사의 경정청구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료를 적시에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정확하지 아니한 자료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6. 이용자는 회사의 경정청구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청구, 손해 또는 책임(판결 여부와 상관없이 책임에 대한 여하한 소송, 청구 또는 법적 절차를 조사, 준비, 방어하기 위해 지출된 모든 비용)에 대하여 회사와 회사의 임직원 또는 대리인을 면책합니다. 다만 이러한 일이 회사와 회사의 임직원 또는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되, 동 손실, 청구, 손해 또는 책임이 회사와 회사의 임직원 또는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 회사 및 그 대리인은 해당 손해 발생액에 대해 회사와 기수령한 용역보수액을 한도로 이용자에게 배상합니다.

제16조 지식재산권 보호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 부여하며,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문자, 파일, 그래픽, 소프트웨어 등을 의미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대여, 배포, 판매 행위를 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성 정보 및 고객 맞춤형 정보를 문자나 푸시 메시지 형식 등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성 정보에 대한 사전 수신 동의가 있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제18조 자금관리서비스(CMS) 이용

1. 자금관리서비스(이하 “CMS”라 한다)를 이용하여 각종 대금을 이체 또는 납부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예금계좌를 보유한 회사에 대해 적용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CMS 서비스는, 본 약관을 동의한 이용자로부터 받는 비용을 이용자의 자동이체 신청계좌에서 자동 출금하여 회사의 지정계좌로 입금하는 서비스입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CMS 서비스는 ‘'CMS 자동이체 간편 서명 동의’를 통해 의사표시와 정보등록을 함으로써 성립되며, 자세한 내용은 CMS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9조 분쟁해결 및 관할 법원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위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거나 양 당사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법률, 상관습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해결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소재지 법원으로 합니다.